순창군 산림조합 제45기 정기총회(2007.02.09)
등록일 : 2007-11-08
존경하는 순창군 산림조합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내빈 여러분!
산림의 생산력 증진을 통하여 21세기 임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에 최선을 다해가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순창군 산림조합 제45기 정기총회를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그동안 임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늘 수상의 영광을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리며,
오늘 뜻 깊은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바쁘신 가운데도 귀한 시간을 함께 해주신 유 근희 산림조합전라북도지회장님을 비롯한 임원님들과 회원여러분의 방문을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속에서 오늘 행사를 정성으로 준비해 주신 김 규철 순창군 산림조합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어린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오늘 행사를 더욱 빛내주시기 위해 바쁜 군정에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강인형군수님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님과 내외 귀빈여러분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순창군 산림조합원 여러분!
오늘날 산림을 바라보는 주민의 시각은 산림을 단순히 경제자원으로만 인식하기보다는 환경이나 문화교육자원으로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산림의 원래 기능은 수원을 제공해 주고, 토양의 침식을 방지하여 국토를 보전하는 기능인 환경적 기능에다 최근에는 문화적 기능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산림에서 얻을 수 있는 심리적 안정과 정신적 만족, 산림에서 비롯된 수많은 신화와 설화, 그리고 산림에서 탄생된 문학, 음악, 미술 등의 예술과 같은 산림의 문화가치 창출기능을 말합니다.
따라서 오늘날 우리 국민들에게 산림은 경제, 환경, 문화적 가치를 모두 아우르는 복합자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귀중한 산림을 조합원 여러분과 산림조합이 더욱 응집하여 임업경영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는 등 군 전반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산림경영에 활기찬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우리군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산립조합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조합원 여러분이 활발하게 산림을 개발하여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순창군산림조합이 더욱 알찬 모습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언제나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 2. 9.
순창군의회 의장 김 경 섭